본문 바로가기
Good Food (맛나는 생활)

[일산맛집] 상삼옥손만두

by 바위모둠 2022. 8. 5.

추운 겨울이 되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데, 그에 어울리는 집 한군데 소개한다.

한반도에서 원래 만두로 가장 유명했던 지역은 북한의 개성으로 이미 고려시대부터 쌍화점 같은 만두가게가 성행했던 곳이다. 겨울이 되면 만두를 빚어 곳간에 걸어놓은 채반에 저장해 두고 먹었다고 한다. 개성은 서울과 불과 차로 1시간 거리밖에 안되는 비교적 가까운 지역이지만, 개성에서는 설날에 만두를 먹었고, 서울에서는 떡국을 먹었다. 이렇게 황해도를 비롯한 현재 북한 지방에서는 만두가 명절 음식 취급을 받는다. 즉 남부는 떡국, 북부는 만둣국으로 명절 음식이 갈리는 것. 이를 뒷받침하듯 서울·경기를 비롯한 중부지방에서는 둘의 절충형인 떡만두국을 해먹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나무위키

주문한 건 #불고기만두전골 인데, 불고기 다먹고 나서 그 육수에 만두를 넣어 먹는 시스템.. #만두전골

불고기도 먹고, 만두도 먹고..

 

사이드로 시킨 건 #녹두전#고추튀김

그냥 일반 적인 만두국도 가격대가 좀 높으므로 만두전골이 오히려 좋을 듯..

겉바속촉의 진수, 녹두전

막걸리랑 조금 어울리는데.. 술은 읎다.

* 어떠한 대가나 혜택을 받지 않고 작성한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총평 : ★★★☆

독창성 : ★★★

가성비 : ★★★

중독성 : ★★★☆

'Good Food (맛나는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맛집] 김녕오라이  (0) 2022.08.18
[대전맛집] 요우란  (0) 2022.08.18
[서울 신촌맛집] 신촌수제비  (0) 2022.08.05
[서울 신촌맛집] 효동각  (0) 2022.08.05
[서울 광화문맛집] 미진  (0) 2022.08.05

댓글